초등교육지원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특수교육 서비스(특수교육지도사 운영) |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인간의 존엄과 가치는 존중되어야 하며, 장애학생이 그 어떤 경우에도 교육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학생 개개인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학생들이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자기주도적인 삶의 주체로 살아갈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학생중심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 나. 유아교육 서비스 |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형태의 방과후 과정 운영과 질 높은 방과후 과정 운영과 질 높은 방과후 과정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 만족도를 2016년까지 85%이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 다. 민주시민교육 업무 서비스 | 민주적인 학교공동체 문화조성을 위해 공동체 대토론회, 민주적 학생자치활동 지원 등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 제공 및 컨설팅을 지원하겠습니다. | 모두가 하나되는 행복한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다문화 협력교육 체제운영 및 다문화 학생 맞춤교육을 지원하며, 역사의식 고취와, 평화통일 안보교육을 위한 능동적인 지원행정을 하겠습니다. | | 라. 초등 인사행정 서비스 | 교원정기 인사발령 내용을 연 2회(2월, 8월)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별 상담 연락처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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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서비스 | 특수교육 | 031-250-1467 | 031-247-5326 | 유아교육 서비스 | 유아교육 | 031-250-1355 | 민주시민교육 서비스 | 민주시민교육 | 031-250-1466 | 인사행정 서비스 | 초등인사 | 031-250-13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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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교육지원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중등 장학 행정 서비스 | 학생중심 교육을 위해 학교문화 혁신을 지원하는 중등 장학 내용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탑재하여 현장중심 지원 행정을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교육행정 → 중등교육지원과 → 중등장학 | | 나. 교원능력개발 지원 서비스 | 교원ㆍ학생ㆍ학부모에게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연중 탑재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 다. 중등 인사행정 서비스 | 교원정기 인사발령 내용을 연 2회(2월, 8월)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고, <상시인사자문컨설팅단-중등>을 구성하여 상시상담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 라. 체육교육 서비스 | 학생건강증진을 위하여 1학생 1학교 스포츠클럽의 가입률 증대와 스포츠클럽 대회 개최종목을 늘여 '보는 체육에서 하는 체육'으로 전환 하겠습니다. | | 마. 과학교육 서비스 | 학생들의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현대화된 과학실을 최대한 활용, 과학수업시수 대비 과학실 활용률을 2022년 41%까지 높이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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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 장학행정 서비스 | 중등교육과정 | 031-250-1371 031-250-1375 | 031-256-6920 | 교원능력개발 지원 서비스 | 중등인사 | 031-250-1373 | 중등 인사행정 서비스 | 중등인사 | 031-250-1373 | 체육교육 서비스 | 체육교육 | 031-250-1372 | 과학교육 서비스 | 과학교육 | 031-250-137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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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건강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학원 관련 법률 및 자료 안내 서비스 |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학원 현황 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수시로 게시하여 학원의 설립 및 운영에 편의를 기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교육행정 → 평생교육건강과 → 평생교육/학원자료실 | | 나. 학생건강 및 정화구역 지원서비스 | 학교 교사 내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공기질을 측정 관리하고, 표본 정수기 수질검사를 통한 깨끗한 먹는 물 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초ㆍ중학교에서 학생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보건교사의 보건수업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연수를 매년 실시하여 전문성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안내 시스템을 관리하여 지속적인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 교육환경보호구역 바로가기 | | 다. 학교급식 위생ㆍ안전 및 운영지원 서비스 | 학교급식의 위생적 안전성을 확보하고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하여 연 2회 학교급식 위생ㆍ안전 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지속적 발전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의 합리적 운영과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연 1회 학교급식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현장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교급식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학교 급식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의 직무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 라.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서비스 | 학교도서관이 창의지성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정립하여 공교육 내실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효율적인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과 진단을 위하여 월 4회 이상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도서관 전문 인력 지원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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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관련 법률 및 자료 안내 서비스 | 평생교육 | 031-250-1391~6,8 031-250-1403,9 | 031-257-9846 | 학생건강 및 정화구역 지원 서비스 | 학생건강 | 031-250-1401,2,5 | 학교급식 위생ㆍ안전 및 운영지원 서비스 | 급식 | 031-250-1471~4 |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서비스 | 학교도서관 | 031-250-1387,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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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경영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민원행정서비스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법정처리기간보다 10%이상 단축 운영하여 발급하겠습니다. | 민원업무별 접수(경유) 처리(협의) 처리기한 이행목표민원사무명 | 처리부 및 처리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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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경유) | 처리 (협의) | 법정처리기간 | 이행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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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단순질의),진정 | 기획경영과 | 각 과 | 7일 | 5일 | 질의(법령질의),건의 | " | " | 14일 | 12일 | 경력,퇴직(예정),재직증명서 | " | " | 3시간 | 30분 | 졸업증명,생활기록부(폐지교) | " | " | 3시간 | 30분 | 유치원설립인가 | " | " | 16일 | 15일 | 유치원위치변경인가 | " | " | 15일 | 13일 | 유치원규칙변경 | " | " | 5일 | 5일 | 유치원설립자변경인가 (증여 · 교환 · 용도변경) | " | " | 5일 | 4일 | 중학교전입학배정신청 | 중등교육지원과 | 중등교육지원과 | 즉시 | 30분 | 학원설립등록 | 평생교육건강과 | 평생교육건강과 | 8일 | 8일 | 학원의변경등록(위치변경) | " | " | 4(7)일 | 3(6)일 | 학원개강신고(재개,휴원,폐원) | " | " | 1일 | 1일 | 학원의조건부등록 | " | " | 7일 | 5일 | 학원설립자의변경등록 | " | " | 7일 | 5일 | 교습소신고 | " | " | 5일 | 4일 | 교습소변경신고(장소변경) | " | " | 1(3)일 | 1(2)일 | 교습소폐소신고 | " | " | 1일 | 1일 | 학교환경정화구역내금지행위 및 시설에대한해제심의신청 | " | " | 15일 | 15일 | 실적(납품,거래,용역,공사)증명 | 재무관리과 | 재무관리과 | 3시간 | 30분 | 행정정보공개청구 | 기획경영과 | 각 과 | 10일 | 9일 | | (단, 각종증명서 발급 민원의 이행목표는 전산화된 민원업무에 한하여 적용 됨) | | 나. 공정한 인사 서비스 | 인사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화하여 직원들의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사 수요자의 편의 도모와 원활한 의견수렴을 위해 찾아가는 지방공무원 인사상담실을 운영하여 인사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 다. 초등학교 통학구역 안내 서비스 | 학부모님들께서 알기 쉽도록 학교별 통학구역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여 학교통학에 따른 궁금한 점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수원통학구역찾기 | | 라. 중학교 배정 안내 서비스 | 투명한 중입배정을 위하여 6학년 부장교사 및 교사를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설명회를 개최하겠으며,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매년 중입배정 안내자료를 10월 말까지 우리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알림마당 → 입학/전학안내 → 중학교 신입생 배정 안내
| | 마. 유치원 인ㆍ허가 및 유아학비 지원 서비스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원칙변경 인가업무에 대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더 자세한 사항을 원하는 분께는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자세한 안내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 교육행정 → 초등교육지원과 → 유아교육자료실 | 유아학비 지원 사업 계획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으며, 학비지원 신청 및 절차에 대한 안내를 원하는 분께는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자세한 안내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 교육행정 → 기획경영과 → 기획경영과자료실 | | 바. 학교행정업무컨설팅 서비스 | 단위학교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하여 학교행정업무컨설팅 지원단을 구성하고, 계약ㆍ행정ㆍ시설분야 등에 대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겠습니다. |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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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서비스 | 경영지원 | 031-250-1335 | 031-252-5061 | 공정한 인사 서비스 | 인사기획 | 031-250-1332~3 | 초등학교 통학구역 안내 서비스 | 학생배치 | 031-250-1465 | 중학교 배정 안내 서비스 | 학생배치 | 031-250-1469 | 유치원 인ㆍ허가 및 유아학비 지원 서비스 | 성과지원(인ㆍ허가) 성과지원(유아학비) | 031-250-1343 031-250-1349 | 학교행정업무컨설팅 서비스 | 성과지원 | 031-250-136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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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관리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건전한 교육재정 운영을 위하여 세입ㆍ세출예산(본예산, 추경예산) 및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 교육경비대응투자사업 배정교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알림마당 → 수원교육재정공개 → 예ㆍ결산 현황 | 홈페이지 → 정보공개 → 정보공개자료실 | 학교회계 예 · 결산 및 추경예산을 각급 학교 홈페이지 등에 공개토록 하여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 나. 입찰ㆍ계약 업무 서비스 |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및 청렴한 계약 문화 정착을 위하여 입찰 및 개찰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전자계약 및 전자 청구율을 100%로 유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알림마당 → 수원교육재정공개 → 입찰공고(나라장터) → 조회구분(공사) | 홈페이지 → 알림마당 → 수원교육재정공개 → 입찰공고(나라장터) → 조회구분(물품) | 홈페이지 → 알림마당 → 수원교육재정공개 → 개찰결과(나라장터) | 각급 학교에서 구매예정인 물품 중 표준화가 가능하고 규격이 유사한 물품은 예산절감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연 2회 이상(또는 분기별) 수요조사를 하여 공동(일괄)구매 추진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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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예산(교특회계) | 250-1432 | 254-9678 | 예산(학교회계) | 250-1433 | 입찰ㆍ계약 업무 서비스 | 경리(건축공사) | 250-1422~3 | 경리(전기통신,시설용역) | 250-1424 | 경리(세출집행) | 250-1426 | 경리(관급) | 250-1427 | 경리(급여, 세외, 세입) | 250-1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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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학교(주도형) 종합 감사 실시 | 관내 학교 대상 3년 주기 감사를 실시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또한 업무 비리•오류 등에 대한 자체 시정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운영의 자율성과 책무성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 | 나.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복무감사 실시 | 분기별 공직 복무 감사를 실시하여 복무기강 헤이 및 직무 태만 적발 시 공정하고 엄정한 처벌로 부패 행위를 강력하게 근절하는 문화를 정착하겠습니다. | | 다. 청렴문화 생활화 및 갑질 예방 교육 강화 | 조직 청렴문화 역량 강화를 위해 수원교육지원청 직원 및 관내 학교 학교장, 행정실장 등을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청렴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기별 외부강의 신고 현황 점검 및 제출 그리고 다양한 신고센터(공익제보, 불법찬조금 등)를 운영하여 위법 행위 근절 및 비정상적 관행을 개선하겠습니다. | 연 1회 이상 갑질 예방교육 별도 실시 및 조직문화 개선방안 마련을 통해 갑질 근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라. 시민감사관 적극 운영 및 적극행정 문화 정착 | 외부 전문가의 감사 참여를 통한 감사의 전문성•객관성•투명성을 향상하고 위법•부당한 사항의 개선 및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활성화(인식개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적극행정 문화 정착 및 확산에 기여 하겠습니다. | | 마. 수원교육 홍보 및 안내를 위한 홈페이지 서비스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매일 1회 이상 시스템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탑재 자료의 신뢰성 제고를 위하여 홈페이지 콘텐츠별 자료관리 책임부서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정보접근 취약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주기적으로 웹 접근성 및 웹 표준을 진단하여 수정 ·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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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주도형) 종합감사 | 감사 | 031-8019-5475 | 031-8019-5470 | 반부패 및 부패방지에 관한 사항 | 감사 | 031-8019-5477 | 복무감사 추진계획 수립•운영 | 감사 | 031-8019-5472 | 청탁금지법 및 외부강의 신고 안내 | 감사 | 031-8019-5477 | 수원교육 홍보 및 안내를 위한 홈페이지 서비스 | 정보화 | 031-8019-54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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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설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학교시설공사 지원서비스 | 교육시설사업 추진 시 학교의견을 청취하여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설계단계에서도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1회 이상 실시하여 수요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정가격 1천만원 이상 학교시설공사는 교육시설과에서 집행하겠으며, 추정가격 1천만원 미만 학교시설 공사일지라도, 전문성 부족 등의 사유로 학교에서 집행 요청 시에는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 나. 교육시설공사 시 공사안내 및 안전관리서비스 | 교육시설공사 시 발생되는 비산먼지, 소음 등과 관련된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학부모와 인근 주민들에게 공사내용을 알려주고 필요시 가설울타리, 방진막,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사전에 설치하겠습니다. | 공사장 인근 주민들의 안전과 생활에 불편 해소를 위해 공사장 주변에 연락처가 게재된 공사 안내표지판 및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 공익신고안내표지판 설치를 통해 시공자의 경각심을 일깨워 건설현장의 안전관리위반, 폐기물 무단매립, 부실시공 등의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 다. 시설안전점검업무 서비스 | 학교시설물에 대하여 각 시설물의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동절기 및 해빙기 2차례 실시하여 학교시설물이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유지관리 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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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시설공사 지원 서비스 | 시설지원 시설1 시설2 시설3 시설4 | 031-250-1411 031-250-1441 031-250-1451 031-250-1461 031-250-1463 | 031-258-1454 | 교육시설공사 시 공사안내 및 안전관리서비스 | 시설안전점검업무 서비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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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설관리센터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학교에 대한 서비스 | 학교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학교 공통 지원업무를 확대하여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나. 학교 유지관리 서비스 | 시설관리직원의 학교별 전담 배치를 통한 학교 시설물의 순회 점검 및 상담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유지관리 상태를 확인하여, 조속하고 긴급한 처리를 통해 전반적인 학교 시설물 유지·보수 관리업무 지원을 하겠습니다. | | 다. 시설지원 만족도 평가 개선 서비스 | 학교 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에 대한 만족도조사 실시 후,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을 보완·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시설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 라. 학교 시설물 유지관리용역(전기, 소방, 승강기) 점검 지원 서비스 |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유지관리용역(전기, 소방, 승강기) 점검요청 시, 센터 담당 직원 동행으로 안전한 교육시설 환경조성에 함께 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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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 대한 서비스 | 시설개선행정 | 031-290-2073 | 031-290-2099 | 학교 유지 관리 서비스1 | 시설개선1담당 | 031-290-2072 | 학교 유지 관리 서비스2 | 시설개선2담당 | 031-290-208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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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인성교육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혁신(공감) 학교 운영 안내 | 관내 혁신(공감)학교 계획 및 운영 결과보고서를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수원교육공동체 모두에게 혁신(공감)학교 운영의 전반적인 운영 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 혁신(공감) 학교 운영에 관한 민원은 담당자가 직접 5일 이내 답변하여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 나. 혁신교육지구 운영 안내 | 혁신교육지구 사업 계획 및 자체평가보고서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수원 가족 모두에게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 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 혁신교육지구 운영에 관한 민원은 5일 이내 답변하여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 다. 학생지원센터 운영 안내 |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인권 보호를 위해 수원교육지원청 주요 업무 계획을 공유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 | 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안내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절차에 관한 학부모 문의 시 그 절차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으며, 관련 학생과 학부모에게 참석안내문과 조치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 마. 위센터 운영 안내 | Wee센터 연간 운영 계획을 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Wee센터 학생, 학부모, 교사 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 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 학생 개인 상담 및 심리검사, 치료비 지원에 관해 문의 시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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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교육 업무 | 혁신교육담당 | 031-289-6913 | 031-248-7696 | 혁신교육지구 업무 | 혁신교육지구담당 | 031-289-6912 | 학생지원센터 업무 | 학생지원센터담당 | 031-289-6926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 | 학교폭력담당 | 031-289-6927 | 위센터 운영 업무 | 위센터 담당 | 031-246-08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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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행정지원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교원호봉 업무처리 | 정기승급, 초임호봉획정, 호봉재획정, 정정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신청서류를 최소화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정업무 지원을 통한 학교현장 중심의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나. 기간제교원 인력풀 운영 | 지역 내 학교 근무를 희망하는 기간제 교원을 적극 확보해 기간제 교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일선 학교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대체인력 지원 시스템을 운영 하겠습니다. | 기간제교원 인력풀의 변동 사항을 주기적으로 현행화하여 현장 중심의 지원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 다. 공기질관리 지원(교사 내 공기질 측정) | 전문기관 실내 공기질 등 측정·분석을 통한 진단 및 유해 환경 개선으로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컨설팅 지원으로 학교 현장의 환경위생관리 대응 역량을 강화 하겠습니다. | 1년에 2회(상·하반기 각각 1회 측정) 측정하여 공기질 관리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 라. 학교 안전시스템 지원 | 학교안전지킴이, 녹색어머니회, 안심알리미, CCTV, 학교 통학 안전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정업무 지원을 통해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 마.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 | 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지원마당-방과후학교지원센터)에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사업 안내 및 현황을 안내하고 있으며,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과 관련된 민원은 5일 이내에 회신하겠습니다. | | 바. 교육비(교육정보화) 및 교육급여 안내 |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교육비(교육정보화) 및 교육급여 지원 절차에 대한 내용을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으며, 이와 관련한 민원은 5일 이내 답변하여 궁금증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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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호봉 업무처리 | 교원호봉획정담당 | 031-289-6932 | 031-248-7695 | 기간제교원 인력풀 운영 | 기간제교원인력풀담당 | 031-289-6932 | 공기질 관리지원 | 공기질관리지원담당 | 031-289-6945 | 학교안전지원 | 학교안전담당 | 031-289-6933 | 방과후학교 ·초등돌봄운영 안내 | 방과후· 돌봄담당 | 031-289-6944 | 교육비 및 교육급여 안내 | 교육비·교육급여담당 | 031-289-69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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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교육협력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가. 의회 지원 | 의지방공무원단체와의 교섭·협의와 단체교섭, 노사관계 직무연수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 나. 공무원단체 운영 지원 | 지방공무원단체와의 교섭·협의와 단체교섭, 노사관계 직무연수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 다. 유관기관과의 대외협력 강화 | 시·도의회, 유관기관 등 대외협력기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협치를 실현하고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겠습니다. | | 라. 학부모 협력 | 수원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회 네트워크, 학부모회 컨설팅, 학부모 연수 그리고 학부모회 활동 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학부모회 자치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마. 교육공무직원 지원 서비스 | 인력풀 활용 확대 및 공정한 채용제도 정착으로 학교운영 지원기능을 강화하고 공정성과 신뢰성을 구축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 관련 규정, 지침, 교육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제공하여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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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회 업무 지원 서비스 | 대외협력담당 | 031-289-6953 | 031-248-7694 | 학부모 협력 서비스 | 학무모협력담당 | 031-289-6959 | 교육공무직원 지원 서비스 | 교육공무직담당 | 031-289-696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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