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역 |
방향 |
내용 |
학교 자율장학 |
• 공동연구, 공동실천을 통한 학교 자율역량 강화
• 미래교육을 위한 학습공동체 운영
• 교원의 전문성 신장으로 공교육 신뢰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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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공동체 기반 자율장학 운영
• 학교문화 개선
• 미래교육을 지향하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 학교평가와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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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지원청 자율장학 |
• 교육과정과 수업개선의 프로젝트중심 협력장학 실시
• 교(원)장, 교(원)감 지구장학협의회와 미래교육 정책 파트너십 구축
• 교원의 요구를 반영한 연수 기획,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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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지원청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 담임장학, 협력지원을 통한 맞춤형 현장지원
• 교원연수 다양화 지원
• 교(원)장, 교(원)감 지구장학협의회와 정책 개발-실행-평가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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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장학협의회 |
교장 지구장학 협의회 |
• 미래교육을 위한 위상과 역할 강화
• 교육지원청과 정책 파트너십 구축
• 도교육청-지구장학협의회 간 정책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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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의 미래교육을 위한 정책 의제 발굴
• 교육지원청과 정책개발-실행-평가 협업
• 미래교육 실천을 위한 정책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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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감 지구장학협의회 |
• 전문성 강화를 통한 상호 장학 내실화
• 지역 내 교원연수 지원 역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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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원)감 상호컨설팅, 멘토링 운영
• 학교 간 장학지원, 미래교육지원
• 교육지원청과 연수 운영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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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장학 네트워크 |
• 연구 조직의 다양화, 다변화
• 지역 학교 간 개방과 협력 관계 강화
• 미래교육을 위한 연구 및 실행 능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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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 공동체 조직 및 운영
• 학교 간 상호 장학지원
• 미래교육을 위한 연구 및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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