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ㆍ편입학 서비스란?
민원인이 교육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ㆍ편입학 업무 처리 방식
기존방법 민원인 > 교육청 > 학교 > 민원서비스 민원인 > (생략) > 학교
전ㆍ편입학 서비스 목적
전ㆍ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 중심ㆍ고객만족도 향상 지향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ㆍ편입학 업무 추진
기본 방침
전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학교 전ㆍ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
전ㆍ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
실시 시기
2014년 3월 1일
전ㆍ편입학 절차
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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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중인 학교에 주소 이전으로 전학함을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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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에 전입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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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를 받은 주민센터에서 즉시 학교를 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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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정학교에서 학생의 전입학을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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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출학교에 전입학 서류 송부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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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출학교에서 서류공문을 접수한 후 서류를 배정학교로 발송
중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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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가족(부, 모, 자녀) 거주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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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 신고 및 주민등록등본 발급(해당 주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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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증명서 발급(전학용, 전출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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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학교군 확인(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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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학교 전입 가능 인원 현황확인
(수원교육지원청홈페이지 및 해당 중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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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ㆍ편입학 신청(해당학교 방문)
기대되는 효과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
전ㆍ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
앞서가는 지역교육청 전ㆍ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
전ㆍ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교통비) 절감
  • 담당부서중등교육지원과
  • 담당자김혜리
  • 연락처250-1477